교육안내

최고의 만족감과 행복감을 드리기위해 노력하는

대성파크골프

단계별 코너

파크골프채를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

  • 대성파크골프
  • 2021-10-05 12:05:00
  • hit13
  • 116.44.156.249

파크골프채를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

 

 처음 파크골프에 입문하면 제일 먼저 고민이 되는 부분이 어떤 골프채를 구입해야하나를 생각하게된다.

그렇다 모든 운동이 처음 시작할 때 누구나 망설이게 되고 제일 먼저 자신에 형편을 생각하게 된다.

등산을 하든 수영을 하든 자전거를 타던 처음에 장비를 구입하면서 경제적인 여건이 우선인 것 같다.

잘 모르면 돈을 많이 주는게 상책이라는 한국사람들에 고정 관념이 있다.

그러나 저의 소견으로는 꼭 그런건만은 아닌 것 같은게 파크골프채인 것 같다.

기회가 있어서 일본을 여행하면서 파크골프 연수를 하게되어 느낀점인데 일본사람들은 왜 잘사는지를 알게되었다

첫째가 검소하고, 둘째가 전문적이고, 셋째가 친절하다는걸 배우게 되었다.

자동차도 집도 우리나라처럼 큰거 비싼것 메이커가 아닌 작고 실속있는 것 그리고 모든제품은 전문적인 제품을식당을 이용해도 전문적인 식당을 이용하였다.

그래 바로 이거다 생각하고 저도 일반골프와 파크골프를 하면서 전문가가 돼보자 하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2014년말 직장에서 퇴직하면서 2015년 파크골프에 입문하면서 국가에서 시행하는 『생활스포츠지도사』자격증에 도전하여 2016년도 시험에 자격증을 취득하게되었다.

그 덕분에 중앙협회에 교육위원으로 위촉이되고 지역 파크골프협회에 사무국장도 하게되고 도협회 시협회 교육위원장도 경력을 쌓게되었다.

지금도 체육회에 단기교육강사로 활동하면서 파크골프입문자를 위한 “생활체육파크골프교실”을 지도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골프에 대한 운동방법과 운동기구를 구입하는데 질문이 많은게 사실이다.

그래서 저 나름데로 주관적인 관념으로 제 경험이나 체험을 토대로 구입하는데 조언을 하게된다.

파크골프클럽은 그립, 샤프트, 헤드로 세분하여 3파트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1. 그립(grip)

파크골프를 하면서 제일 먼저 신체와 접촉하는 부분이 그립이므로 유명한 골퍼는 그립이 스윙의 80%를 차지한다고 하여 그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왜 그런걸까? 생각을 하게되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간단하게 그립잡는 방법이 파크골프에 첫 단추이기 때문에 그립에 중요성이 강조하는 것 같다.

그립잡는 방법 3가지중(인터록킹,베이스볼,오버래핑) 나는 입문자들에게 오버래핑그립을 고집한다.

손에 일체감이 좋아 방향성이나 거리를 조절하는데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그립을 잡는 압력을 10으로 보았을 때 5정도 50%의 악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파크골프채도 전문업체에 그립에 특징을 살펴서 손이 돌아가지 않도록 그립에 굵기를 살피게 된다.

 

2. 샤프트(Shaft)

샤프트의 길이 중량 그리고 탄성은 사용자의 신체조건이나 스윙스피드를 반영하여 너무 가볍거나 탄성이 필요이상으로 크다면 헤드의 지나친 무게감으로 과도한 원심력의 작용으로 스윙조절을 유지하기 힘들며 클럽에 끌려 가게 되어 방향성이 문제가 될 수가 있다.

반면에 무겁고 샤프트의 탄성이 거의 없다면 손목이나 팔에 엘브가 유발되어 노약자나 여성분은 거리를 내기가 힘들 것이다.

그래서 샤프트소재가 저가의 경우 무겁고 탄성이 적어서 피하는게 좋다.

 

3. 헤드(Head)

헤드는 목제로 되어있어 탄성이 좋은 감나무나 단풍나무를 사용하는데 헤드에의해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 같다.

협회규정상 클럽의 전체중량은 600g이하로 제작되는데 현재 기성품은 남녀 구분없이 530g, 550g으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값비싼 클럽이나 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여 경제적인 여건이나 파크골프에 전문업체의 제품을 선택하여 구입하는게 좋은 것 같다.

 

이제는 파크골프가 생활체육으로 정착해가고 있다는 증거로 회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파크골프채 관리방법◎

 

1. 제품의 특성상 헤드 및 페이스면의 칠이 벗겨 지거나 흠집이 생길수 있습니다.

2. 클럽은 반드시 물기를 닦아내야 합니다. 파크골프채는 나무로 제작되어 습기와 고온에 약합니다. 

3. 타구면은 모래를 털어내고, 이물질이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줘야 합니다.

4. 클럽은 차안에 보관하지 마시고 통풍이 잘되는 음달에 두시기 바랍니다.

5.  보관실수로 고온에의해 벌어지거나 틀어짐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6. 파크골프채는 나무소재로 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대성파크골프”는 파크골프 전문업체로 새로운 차원과 폭넓은 선택을 할수 있는 파크골프용품만 을 선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